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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비자 | 정착 가이드: 전국광대역통신망, NB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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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8-05-17 07:02 조회1,588회 댓글0건

본문

NBN에 대해 알아두어야 할 것을 살펴본다. 

 

전국광대역통신망, NBN은 호주 국민에게 인터넷과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통신망입니다. 2020년까지 대부분의 가정과 사업체가 NBN으로 연결될 예정입니다.

연방정부는 모든 호주 국민이 사는 곳과 상관없이 동일한 기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NBN을 구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여러분이 거주하는 지역에 NBN 서비스가 가능해지기 전 메일을 통해 정보를 받게 됩니다. NBN 웹사이트를 직접 방문해 “주소 검색” (check your address) 기능을 이용하면 NBN 이용이 가능해지는 시기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의료경보나 긴급 호출 버튼이 설치돼 있다면 NBN에 이들을 등록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사업체가 EFTPOS, 즉 카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보안감시시스템 또는 이 외의 전화선과 연결된 다른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NBN으로 전환하기 전 이들 시스템 역시 등록해야 합니다.

브로드밴드 네트워크 사업체 NBN Co는 통신망을 설치하지만 소비자에게 통신서비스 상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NBN에 연결하길 원할 경우 옵터스, 텔스트라, TPG와 같은 이동 통신회사와 계약해야 합니다.

이는 NBN 연결로의 전환이 자동으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정해진 특정 기간 동안 NBN으로 전환하지 않을 경우 현재 사용 중인 고정 전화 및 인터넷 서비스가 차단됩니다.  

NBN은 다른 기술이므로 가정의 배선을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NBN 웹사이트를 방문해 더 많은 정보를 알아 볼 수 있지만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 현재 이용 중인 전화 및 인터넷 통신회사에 연락해 알아보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NBN technician in front of an apartment block that has been connected to the National Broadband Network

본인에게 적합한 요금제 선택하기

새로운 통신 상품 요금제를 정할 때 우선 전화와 인터넷 서비스 모두를 원하는지 아니면 둘 중 한 가지만 원하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인터넷 서비스의 경우 원하는 속도와 필요한 데이터 용량을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호주통신소비자행동네트워크 (Australian Communications Consumer Action Network)의 테레사 코빈 CEO는 “이메일이나 웹페이지 검색 정도만 할 경우 초고속 인터넷 연결이 필요 없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가족 구성원 다수가 학업 중으로 영상 자료를 활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더 빠른 속도를 원할 수 있다”면서 “더 빠른 속도를 위해선 좀 더 넓은 주파수 대역폭과 연결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여러분이 현재 이용 중인 통신회사에 연락해 현재 사용 용량에 대해 알아볼 것을 권고합니다.

토니 브라운 NBN Co 대변인은 인터넷 서비스 공급업체를 두루 살펴 어떤 통신 회사가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지 알아볼 것을 권합니다.

그는 “한 이동 통신회사와 장기적 플랜을 계약하면 불만족스러운 경우 계약을 취소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공급업체를 찾을 때까지 다양한 공급업체와 월정 계약을 해 보는 것이 좋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thernet data cables are seen in a server room in Canberra

문제가 있는 경우

일부 사람들은 새로운 NBN 통신망 연결에 문제를 겪기도 합니다. 이 경우 가장 먼저 할 일은 현재 이용 중인 통신회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문제가 지속되고 여러분이 계약한 통신회사가 도움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호주통신산업옴부즈맨 (Telecommunications Industry Ombudsman)에 이를 알릴 권리가 있습니다.  온라인 또는 1800 062 058번으로 전화하시면 통역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레사 코빈 CEO는 “호주통신산업옴부즈맨은 고객의 불만을 제기하고 그럼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일부 경우에는 조사에 착수해 필요한 경우 배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권해줄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많은 정보

NBN 웹사이트는 영어 이외 16개 언어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화와 인터넷 요금제와 관련한 문의는 여러분의 이동통신회사에 하실 수 있습니다. 통역이 필요한 경우 통번역서비스 13 14 50번으로 연락하십시오.

더 많은 자료

5 things you need to know about the NBN by ACCAN

Tips for picking a good value NBN plan by ACC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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